*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권성달 교수 신학과장 / 구약학 담당

    권성달 교수는 학부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하였으며(B. Sc.),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이스라엘 예루살렘 소재 히브리대학교 어학 과정에서 현대히브리어 1~6단계를 모두 이수하였다. 이후 예루살렘 시온산에 위치한 예루살렘대학교(Jerusalem University College)에서 성서히브리어 전공으로 석사학위(M.A.)를 받았으며, 예루살렘 히브리대학교(The Hebrew University of Jerusalem) 성서학과와 히브리어학과에서 "HYM(=to be) Sentences in Biblical Hebrew: Syntactic, Pragmatic and Semantic Studies by means of Statistical Analasis" (Written in Hebrew)라는 제목으로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주요 강의 과목은 성경히브리어와 성경아람어, 히브리어통사론, 텍스트언어학, 성경지리, 구약의 문화와 배경, 구약주석방법론, 구약주해입문, 구약원전강독, 성경주해(창세기, 민수기, 사사기, 소선지서) 등이다. 주 관심분야는 성경번역과 성경주해로서 언어와 지리, 역사, 고고학, 문화의 관점에서 1차 독자에게 주어졌던 성경의 원의미를 찾아가는 것이다.
       2018년 9월에 성경과이스라엘 연구소를 설립하여 이스라엘에 대한 다각적인(언어, 문화, 지리, 역사, 고고학, 식물, 동물, 유대학, 현대이스라엘-종교, 교육, 정치, 경제, 문화, 사회 등) 자료구축과 연구를 통해 한국 교계에 성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이스라엘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성경과이스라엘’이라는 간행물을 계간지로 발간하고 있다. 개혁주의 신학을 추구하며 화성시 남양 소재 은혜의동산교회에서 협동목사로 있다. 또한 장애인탁구 선수로 활동 중이며 안양시장애인탁구협회 사무국장직을 수행하고 있고 현재 안양시 거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탁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권성달 교수
    권성달 교수
  • 강철구 교수 학생실천처장/목회지도자교육원장

    강철구 교수는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전공했고, 독일 뮌스터대학교(Westfalische Wilhelms-Universitat)에서 독일어와 고전어(헬라어, 히브리어, 라틴어)를 공부했다. 최종학위로는 튀빙엔 대학교(Eberhard-Karls-Universitat Tubingen)에서 욥기 38장 1절부터 42장 6절을 본문으로 욥과 하나님의 대화의 구성과 신학을 주제로 박사학위(Dr. theol.)를 받았다. 논문은 2017년에 Vandenhoeck & Ruprecht 출판사의 시리즈인 WMANT 149권으로 출판되었다(Behemot und Leviathan: Studien zur Komposition und Theologie von Hiob 38:1-42:6). 유학 중 독일 남부지방 한인교회의 협동목사로 섬겼으며, 현재는 용인에 위치한 한숲우리교회의 교육목사로 중고등부를 섬기고 있다. 관심 분야는 시가서(지혜서)와 선지서를 비롯해서 구약성경의 창조와 인간에 대한 이해, 그리고 하나님의 이미지와 관련된 주제들이다.

    강철구 교수
    강철구 교수
  • 김민철 교수

    김민철 특임교수는 모세오경과 역사서를 강의하고 있으며, 주요한 관심 분야는 구약의 주석학 및 해석학이다. 목회자로서 25년 가까이 섬겨온 목회적 경험(여의도순복음교회 부교역자 및 씨애틀순복음교회 담임목사)을 토대로 설교와 교회공동체를 위한 구약 연구에 더욱 정진하고 있다.
      
       한세대학교 신학과(B.A.), 한세대 영산신학대학원 목회학(M.Div.)과 구약학(Th.M.) 석사학위를 받았고, 최종 학위로는 한세대학교 일반대학학원 구약학 전공으로 “원역사에 나타난 인간이해”(제사장 문헌을 중심으로) 박사학위(Ph.D)를 수여받았다.

    김민철 교수
    김민철 교수
    • iljesu9812@naver.com
    • 031-270-6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