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김임복 교수 영성치유교육학 담당

    김임복 초빙교수는, 영성치유교육전공을 담당하고 있으며, 미국 Florida Beacon College & Seminary에서 Dr. Daniel E. Hebron 교수의 지도로 박사학위 Th.D 를 취득했다. 관심 연구 분야는 영성치유에 관심을 가지고, 영적분별력과 치유, 성령치유와 은사개발, 타학문 치유영성, 오순절 영성치유, 영성치유의 실제, 믿음과 치유의 관계에 대해 연구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오순절 산실이라고 불리우는 순복음 최초의 신학교인 순복음신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하였으며, 성령의 강한 능력과 은사를 체험한 후, 수 회에 걸친 장기 금식을 통한 하나님의 만남과 신비한 체험을 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더욱 신학 연구에 매진하게 되었고,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각국 목회자 및 현지 선교사 세미나” 를 70회 (1회당 2박3일 세미나) 이상 인도하였다.
       광신대학교, 한세대학교 대학원, 미국 International College & Graduate School를 거쳐 미국 Florida Beacon College & Seminary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요한복음 강해, 40일 후 영적 세계로 가는 길, 이사야 핵심강해, 요한계시록 강해를 출간하였고, 로마서 강해를 집필 중에 있으며, 기하성 교단 사회복지국장, 부흥사회 상임회장, 광주광역지방회장등을 역임 또는 수행하고 있으며, 순복음광주신학교와 총회신학대학원 학장으로 현재까지 섬기며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다.
       순복음무등교회를 1994년 7월에 개척하여 현재까지 담임으로 섬기고 있으며, 부인과 사이에 두 아들을 두고 있으며, 복음증거 하는 일과 후학 양성과 영성치유교육에 힘과 열정을 쏟고 있다.

    김임복 교수
    김임복 교수
  • 김성규 교수

    김성규 교수는 2008년부터 본교에서 신약학과 복음서를 가르치고 있다. 주 관심분야는 복음서 원어 주해, 공관복음서 상호 대조 연구, 내러티브 연구(언어학, 구조주의, 기호학, 서사학), 성경에서 회개, 교부 헬라어와 라틴어 구문론, 칠십인역 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신학(Th.B)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Equiv), 프랑스 파리와 몽뻴리에 개혁 자유신학대학(Faculte libre de Theologie reformee de Monpellier et de Paris)에서 신학석사(D.E.A), 벨기에 브뤼셀 개신교 대학교(Faculte universitaire de la Theologie Protestante de Bruxelles)에서 “선지자에서 예수까지 회개”를 주제로 학위(Dr. en Theo.)를 마쳤다. 학위를 하는 동안 Daniel Marguerat, Peter Tomson, Jacques Chaupineau, Charles le jeune 등의 저명한 스승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 저서로는 “회개는 하나님의 은총”, “예수님을 그리는 기술”, “이야기로 읽는 말씀” 등, 저명 학회에 10여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모든 운동을 다 좋아하며, 여행, 노래, 외국어를 부수적으로 좋아한다. 평양신학교를 졸업하신 선친으로부터 5대째 신앙을 이어받아 슬하에 외아들을 두고 있다.

    김성규 교수
    김성규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