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동정

박병기 교수 저서 출간
작성일
2020.07.09
조회수
7596

본교 미래교육리더십 담당 박병기 교수와 청년 작가 박혜안이 함께 쓴 내 인생 노답인지? 싶을 때 펼칠 책이 최근 출간되었다. 대한민국 청년들의 고뇌와 박병기 교수의 BPSS 철학이 만나 대화를 한 결과물인 이 책은 연합뉴스, 매일경제 등에도 소개되었다. 교보문고에서만 구입 가능. 본교 도서관에 비치.




기사내용 ->

 

미래 교육과 리더십을 연구하는 거꾸로미디어는 '내 인생 노답인데? 싶을 때 펼칠 책'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박혜안·박병기 작가가 공동 집필한 신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리더십'을 부제로 미래 교육과 리더십 철학을 이야기한다.

 

박혜안 작가는 자율형사립고(자사고외국어고, 대학의 자율전공학과를 졸업한 후 행정고시를 준비하며 삶 속의 막연한 불안감을 느꼈다.

 

박 작가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생의 목적을 잃고 두려움이 들 때 힘이 되는 책을 집필하고자 멘토인 박병기 작가의 미래 철학을 연구했다.

 

청년 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박병기 작가는 미국에서 벌어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인종차별 현상 등을 통해 현 시대와 미래 시대를 아우르는 리더십 철학을 설명한다.

 

박혜안 작가는 박병기 작가의 핵심 철학을 에세이 형식으로 소개하며 진솔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한다.

 

박병기 작가는 "책 후반부에 7가지 질문에 답하며 이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저널을 실었다""책을 다 읽고 미래 저널을 작성해보면 새로운 변화가 감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안 작가는 "함께 나누고 협력하며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고 싶을 뿐"이라며 "인생이 힘들 때 언제든지 펼쳐 보는 책이 되길 바라며 책을 읽는 모두가 행복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책은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

 

관련 기사 링크-> https://www.yna.co.kr/view/AKR20200701152400848?input=1195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