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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학부


서비스경영교육학

  • 본 과정은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휴먼 서비스 정신과 창의적 감각을 지닌 리더를 양성하여 공유와 협력의 조직문화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대기업, 중소기업, 1인기업, 사회적 기업, 비영리기구, 협동조합 등의 선도적 경영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학습여건과 지도시스템을 제공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서비스혁신, 경영 혁신, 그리고 교육(영어 등) 혁신을 이끌어갈 리더를 세운다.
전인치유교육학
학위명 수업요일 수학연한 졸업이수학점
사회문화교육학석사(M.A.) 2년(4학기)
  • <2021학년도 입학생>
    - 학과공통필수 3학점 + 전공 15학점 이상 + 논문대체 6학점 = 총 24학점 이상

    <2021학년도 이전 입학생>
    - 학과공통필수 6학점 + 전공 12학점 이상 + 논문대체 6학점 = 총 24학점 이상


커리큘럼

학과공통필수 <2021학년도 입학생>
※ 학과공통필수 과목(교육학 관련) 추가 예정

<2021학년도 이전 입학생>
※ 학과공통필수 과목은 평생교육학(M.A.) 전공에 개설된 수업을 수강
- 평생교육론 연구(Study of Theory of Lifelong Education)
- 평생교육방법론 연구(Study of Lifelong Education Methods)
- 평생교육경영론 연구(Study of Management of Lifelong Educational Organization)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연구(Study of Program Development in Lifelong Education)
전공 - 기업가정신과 창업기업성장전략(Entrepreneurship and Growth strategy of Start-up Companies)
- 창업기회교육론(Startup opportunity Education Theory)
- 경영학원론(Principles of Management)
- 회계와 기업경영(Accounting and Corporate Management)
- 글로벌서비스경영(Global Service Management)
- 글로벌마케팅(Global Marketing)
- 글로벌비지니스 매너와 에티켓(Global Business Manner and Etiquette)
- 고객만족경영세미나(Seminar in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고객관리실무론(Customer Management Practice)
- 인적자원관리세미나 (Seminar in Human Resource Management)
- CS리더십교육 세미나(CS Leadership Training Seminar)
- CS경영사례연구(CS Management Case Study)
- 서비스운영전략연구(Service Operations Management Study)
- 서비스마케팅세미나(Seminar in Service Marketing)
- 서비스리더십 경영(Service Leadership Management)
- 경영실습세미나 (Seminar in Management Practice)
- 국제비지니스협상론(International Business Negotiation)

※ 선택과목은 학기별 상황에 따라 필요 과목 개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자격기준 이수과목 평생교육론세미나, 평생교육방법론세미나, 평생교육경영론세미나,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세미나, 평생교육실습
서비스 리더스 관리사 자격증 과목 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실무
리더십지도사 1급 자격증 관련 과목 서비스리더십 경영, CS리더십교육세미나, CS경영사례연구
CS강사 1급 자격증 관련 과목 서비스리더십경영, 고객만족경영세미나, 서비스운영전략연구, 글로벌비지니스 매너와 에티켓

지원자격

  • -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