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운로드] *
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교수프로필


  • 박용권 교수 초빙교수

    박용권교수는, 산토 토마스 대학교(University of Santo Tomas)에서 Dr. Josefina Navaro 교수의 지도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였다.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정책론, 노인복지, 가족복지, 사회문제론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관심 연구분야는 노인복지 분야이며 특히, 교회 은퇴 목회자들의 복지에 관심을 갖고 왕성히 연구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부에서 수학하였고, 오순절의 산실이라고 불리우는 순복음 최초의 신학교인 순복음신학교에서 신학을 전공하였으며, 교육학과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였다. 서울기독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아담손 대학교 대학원(Adamson University), 산토 토마스 대학교(University of Santo Tomas)를 Magna Cum Laude로 졸업하였다.
       융복합 인문학에 대한 관심으로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최고지도자 인문학 과정에서 공부하였다. 학대받는 노인들의 건강성에 관하여 연구하였고, 특히, 그들의 건강성 회복을 위한 교회 내의 프로그램 개발에 관하여, 또한 은퇴 목회자들의 경제력이 우울증과 자살 충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다수의 연구논문과 『사회복지개론』(2012), 『사회복지개론 개정판』(2013), 『사회복지행정론』(2013), 『사회복지정책론』(2010), 『사회복지정책론 개정판』(2018), 『사회복지발달사』(2015), 『기독교사회복지』(2013), 『기독교사회복지 이해와 실천 개정판』(2015), 2『가족복지』(2013), 『사회복지 현장실습』(2013), 『최신 사회복지 현장실습 매뉴얼』(2010), 『사회복지 정책론』(2022)등의 공저서 및 저서가 있으며, La Consolacion College, Adamson University, Arleano University, 한세대학교 및 대학원, 순복음대학원대학교에서 후학들을 양성 해 왔으며, 학과장, 학생처장, 교육국장, 사회복지국장, 신학교국장 등 여러 보직을 역임하였다. 학회활동으로는 기독교사회복지학회 부회장, 상임이사로 섬기고 있으며,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교무처장과 대외협력처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일반학부장과 사회복지학과장 그리고 사회복지연구소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부인과 사이에 외동딸을 두고 있으며,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 전파하는 일과 후학 양성과 복지 사역에 힘과 열정을 쏟고 있다.

    박용권 교수
    박용권 교수
  • 서원선 교수

      서원선 초빙교수는 재활이론 및 재활상담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관심 연구 분야는 재활서비스 및 정책, 재활상담이론, 장애인식개선, 장애 서비스 관련 국제비교 등이다. 서원선 교수는 텍사스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재활상담 석사학위와 미시간주립대학교( Michigan State University)에서 재활상담교육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사 논문은 장애 대학생의 심리적 강인함과 진로사고 간의 연관성에 대해 연구했으며 국/내외 여러 학술지에 연구물을 발표하였다. 주요 실무 경력으로는 미국 휴스턴 재활상담사, 미시간주립대학교 강의조교 등이 있으며, 현재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영어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여가 선용으로는 음악을 주로 감상하고 있으며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해 영어 학습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개혁주의 신학을 추구하며 현재 안양 소재 개척교회에 출석하고 있다.

    서원선 교수
    서원선 교수